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이것저것
  3.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스 미션시스템으로 인한 건당 2500원 쏟아지는 불만들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스 미션시스템으로 인한 건당 2500원 쏟아지는 불만들

· 댓글개 · 뚜로우
반응형

요즘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스 말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쿠팡 이츠가 사업을 철수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왔지만, 쿠팡 측에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결론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쿠팡이츠 배탈 파트너스 기사분들의 불만이 나오고 있어서 알아봤습니다.

 

쿠팡 이츠 배달 수입은?

- 쿠팡이츠 배달은 1건당 배달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단가가 높게 측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배달의민족의 배민 1과 비슷하게 가게 업주들에게 6000~ 6600원의 배달료를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배달원의 배달료는 차이가 많이 나는데, 배달의 민족의 경우에는 기본 단가의 경우 3500원부터 시작하여 폭우같은 날씨나 긴급 콜에 따라 시작 단가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쿠팡에서는 얼마를 받을까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스의 기본단가는 2500원부터 시작하게 되며 피크시간 상황에 따라 기본단가가 3000원~최대 4500원까지 올라가기도 합니다.

 

이렇게 보면 피크시간에 쿠팡이츠를 하면 괜찮지 않겠나? 싶지만, 최근에는 미션 시스템으로 인하여 기본단가가 많이 낮아지게 되어 많은 배달 파트너스들이 불만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문제는 미션 시스템

- 쿠팡이츠의 미션 시스템은 피크시간에 더 많은 배달 파트너스들이 오랜 기간 일하도록 만들어진 시스템으로, 미션은 보통 11:00 시작하여 14:00까지 또는 17~20시 까지 6건 배달을 하면 6000~ 최대 1만 원까지 더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보면 열심히하면 좋은 것 아닐까?라고 생각이 들지만, 현실은 이런 미션 시스템으로 평소의 기본료가 평소보다 낮게 (피크시간 3000원) 형성되면서 잠깐잠깐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지비도 나오지 않는 상황에 불만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션자체도 문제가 많아 기존에 배달 파트너스를 하시는 분들도 말이 많습니다. 짧은 미션시간을 지키기 위해 난폭운전을 하게 만들며, 미션이 중간에 끝나버리면 미션비를 받지 못하여 낮아진 기본단가만 받아야 하는 상황에 불만이 쌓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돈은 어디로?

- 1건당 배달을 진행하게 되면 보통 음식을 집까지 배달하는데 빨라도 20분 정도가 걸립니다. 그런데 기본료 2500원에 진행되면 많아야 3건 그렇다면 시간당 7500원에 유지비 등을 빼면 최저임금보다 못한 금액의 수익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쿠팡측에서는 일반 가게 점주들에게 배달료를 6600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돈은 어디로 갈까요? 쿠팡 측으로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거리에 따라 기본료에서 인상이 되기도 하지만, 그만큼 유류비와 시간이 소유가 되기 때문에 큰 차이가 나지가 않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