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티슈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관하고 있으시나요? 잘못 보관한 물티슈의 경우에는 말라버려서 사용하지 못하거나, 벌레가 생기는 경아 생길 수 있습니다. 물티슈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과 주의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티슈 보관법
1. 사용 후 캡(뚜껑)이나 스티커를 닫아서 보관
- 벌레가 수분과 틈새가 있는 물티 슈안으로 들어올 수 있으며, 열린 틈 사이로 수분이 증발하거나 이물질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물티슈 캡을 딸깍 소리가 나도록 꾹 눌러서 닫아주셔야 합니다.
2. 적정 온도에서 보관
- 물티슈는 직사광선이나 고온을 피해 상온(15~25도)에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고온에 오래 노출되면 속 안이 뜨거워져 포장이 팽창하거나 변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집안에 뜨거운 바닥이나 전기장판 등 열기가 있는 곳에서도 보관하시면 제품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벌레가 생기기 쉬운 장소는 피하기
- 벌레가 생기기 쉬운 장소인 어둡고 습한 곳을 피하여 보관하셔야 물티슈안에 벌레가 생기지 않습니다. 특히 대량으로 구입하셨다면 박스에 빼놓으셔서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티슈 사용시 주의점
1. 반려동물이나 어린아이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
- 내용물을 먹거나 삼키는 사고가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삼킨 경우에는 즉시 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2. 변기에 버리지 않기
- 공중화장실의 변기가 막히는 원인중 큰 비율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일반 화장실 휴지와 달리 분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절대 변기에 버리시면 안 됩니다.
3. 밀폐된 공간에서는 환기
- 손 소독 물티슈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4. 다른 용기에 보관 X
- 다른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오히려 품질이나 위생적인 면에서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