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고민과 해결
  3. 전문가가 추천하는 초콜릿의 가장 적절한 저장 방법

전문가가 추천하는 초콜릿의 가장 적절한 저장 방법

· 댓글개 · 뚜로우
반응형

초콜릿은 손상되기 어려운 식품이지만, 초콜릿은 온도 변화의 영향을 받기 쉽고 보존 방법이 잘못되면 초콜릿의 식감이나 풍미가 떨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초콜릿의 본래의 맛을 유지하기 위한 올바른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초콜릿 저장 방법

- 초콜릿을 저장하기 전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초콜릿의 종류에 따라 그 유통기한 또한 달라지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1. 판 초콜릿

- 일반적인 초콜릿인 판 초콜릿은 22도 이하로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을 제외하면 상온에서 보관하셔도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단 겨울철에도 난방을 통해 온도가 오르는 것에는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직사광선이나 습기는 초콜릿이 부패되는 원인이 되므로 고온 다습을 피할 수 있는 장소에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2. 생 초콜릿, 가나슈

- 이 두 가지의 초콜릿에는 생크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 보관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저장을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유통기한을 확인하신 후 10도 이하에서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냉장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봉봉 쇼콜라

- 과즙과 아몬드, 위스키 등을 감싼 한입 크기의 초콜릿인 봉봉 초콜릿은, 16도 이하를 기준으로 저장해야 합니다. 계절에 따라서 실온에서 보관하셔도 문제없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