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칼로리 정보
  3. 농심의 포테토칩 종류와 다이어트 칼로리 정보

농심의 포테토칩 종류와 다이어트 칼로리 정보

· 댓글개 · 뚜로우
반응형

요즘 편의점에서 가서 간단하게 감자칩을 고르려고 하면 예전에 비해서 너무나 종류가 다양해졌음을 느끼는데요, 특히 농심에서는 이러한 마케팅이 유행인 듯 정말 다양한 맛들이 콜라보로 우후죽순같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나름 재미있는 이벤트 같은 느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포테토칩의 칼로리를 이야기하려고 하는데,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절대 아니긴 하지만, 항상 무엇인가를 입에 넣기 전에 칼로리를 확인하는 게 습관이라서 그런지, 종류별로 한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포테토칩 종류와 칼로리

 

1. 포테토칩 오리지널

- 원조 포테토칩으로 식물성 기름에 살짝 튀긴 감자칩으로 생감자의 본래의 맛과 경쾌한 바삭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타제품과 비교했을 때 그 특유의 짭짤한 맛은 원조 포테토칩을 못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칼로리 정보

총 내용량 60g에 칼로리는 345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높아요. ㅎㅎ 그냥 생각 없이 한 봉지 먹으면 밥 한 공기 먹는 것과 똑같습니다. 또한 영양학적으로 단백질은 낮으며 지방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의 적인 음식이기도 하죠

 

 

 

2. 포테토칩 곱창이 핫해!

- 혼술 인기 안주 곱창 맛을 구현한 감자칩으로 매콤한 곱창 풍미로 맵 단짠 중독적인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곱창 맛 감자칩이라니 이런 제품을 구현할지 상상하기 힘들지만, 생각해보면 곱창을 먹을 때 감자와 같이 나오는 것을 보면 나름 근본 있는 맛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칼로리 정보

- 총중량은 60g에 350kcal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가루(소스) 맛의 차이일 뿐 칼로리는 다 비슷할 듯싶습니다.

 

 

3. 포테토칩 사워크림 어니언

- 포테토칩 사워크림 어니언 맛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포테토칩입니다. 이건 뭐 나쁠 수 없는 맛이죠. 양파와 감자의 조합이란

 

칼로리 정보

- 총 내용량은 60g에 칼로리는 345kcal입니다. 역시 이것도 크게 차이는 없는 듯합니다.

 

 

4. 포테토칩 에그토스트 맛

- 에그토스트 맛? 저는 편의점에서 이 제품을 보고 눈을 의심했습니다. 그리고 저도 모르게 손이갔죠. 저처럼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무시할 수 없는 '맛'입니다. 그리고 먹어보면 뭐랄까? 진짜 에그토스트 맛이 납니다!! 신기 그리고 약간의 뭐랄까 방귀 맛도 납니다. 이상합니다.

 

칼로리 정보

- 총 내용량은 53g에 305kcal입니다. 내용량이 줄어서 그런지 칼로리도 생각보다 많이 줄었습니다. 내용량은 왜 줄었을까요? 그 이유는 아마 농심 직원만이 알 수 있을 듯싶네요

 

 

5. 포테토칩 육개장사발면 맛

- 농심 하면 육개장! 이죠. 저의 최애 컵라면이기도 하는데요, 쫄깃한 면발에 구수한 국물까지 환상적입니다. 하지만 포테토칩에 그 스프를 왕창 뿌리면 이 제품의 맛이 납니다. 맛이 납니다! 하지만 혀가 녹아버릴 것처럼 짭니다. 스프 아끼는 집은 망하지만, 이건 좀 줄여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은 느낌?

 

칼로리 정보

- 총 내용량 60g 칼로리 345kcal 사실 이제는 칼로리가 뭐가 중요하나 싶어요. 그냥 감자칩일 뿐인데, 앞으로 모든 감자칩(중량 주의) = 밥 한 공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6. 포테토칩 김치사발면 맛

- 육개장이 나왔는데 김치사발면 맛이 안 나올 수 없겠죠? 이것도 짭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프랭글스도 짭니다. 사실 감자칩은 다 짭니다. 그냥 먹기로 합시다

 

칼로리 정보

- 네

 

 

7. 포테토칩 콘치즈 맛

- 그림은 엄청나게 맛있어 보입니다. 사실 먹어보지는 못해서 궁금하네요. 팔면 한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출시일이 18년이네요. 이런 걸 도태라고 해야 할까요?

 

칼로리 정보

- 칼로리는 똑같아요.

 

 

총평

- 감자칩 = 밥 한 공기, 감자칩을 먹는다면 다이어트는 내일로 미루자

 

더보기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