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건강하세요
  3. 걱정되는 백내장 수술시간과 비용 후기

걱정되는 백내장 수술시간과 비용 후기

· 댓글개 · 뚜로우
반응형

백내장 수술비용과 시간

백내장 수술비용은 보통 500만 원 안팎으로 한다고 합니다. 물론 비용의 차이는 얼마나 간단한지에 따라 최저 100만 원선에서 심한 경우에는 최대 1천만 원 정도의 수술비가 든다고 합니다. 수술 소유 시간은 보통 20분으로 잡습니다. 생각보다 큰 금액이기 때문에 실손보험에 백내장 수술비용이 들어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백내장 수술 실손보험

- 백내장 수술로 청구되는 실손보험금이 올해 1조 원을 넘어선다고 합니다. 지난해 실손보험에서 지급된 보험금 총액이 11조 1000억 원이었던 만큼 10%에 달하는 금액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금액이 나오는 이유로는 일부 안과가 보험금을 타기 위하여 치료비를 부풀리고 부당 이익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서라고 하는데, 보험에 따라 본인 부담금이 다르기 때문에 꼭 약관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실비 90%로 나온다고 합니다.)

 

 

백내장 수술에 대해서

  • 백내장 수술방법

 

 

  • 다초점, 단초점 어떤게 좋을까?

다초점 렌즈

- 눈이 장, 단거리가 잘 보이지만 밤에 운전하다 보면 자동차 불빛이 번지는 부작용이 있음

 

단초점 렌즈

- 눈이 장거리만 잘 보임, 단거리는 잘 안 보이지만 딱히 부작용이 없습니다.

 

보통 의사선생님들은 장기적으로 따졌을 때 단초점 렌즈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 백내장과 라섹

- 보통 백내장과 라섹을 같이하여 노안 수술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라섹을 먼저 하면 각막을 깎아버리게 되어 백내장이 진행되었을 때 수치 재는 게 부정확하여 수술하기 어려워 지기 때문에 각막이 얇거나 상피세포가 적은 사람은 라섹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 20~30대 젊은 나이 백내장

- 보통 아토피로 인하여 스테로이드제를 많이 먹거나 눈 주변 부위에 바르는 경우에 생길 위험이 있으며, 백내장의 경우에는 되돌릴 수 없으며 치료는 수술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젊고 백내장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대한 백내장의 진행 속도를 늦춰주는 게 중요합니다. 안약을 뿌리며 3개월에 한 번 검진을 받습니다.

 

 

백내장 자체는 크게 걱정은 없지만 후에 녹내장이나 망막박리 같은 합병증이나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 백내장 후기

- 백내장 수술할 때 보통 단초점으로 많이 받으며 눈에 따라 짝눈이 될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후기 중 반투명 물질이 떠다니는 느낌이 남아있는데 크게 거슬리지는 않지만 후발성 백내장의 가능성이 있는데, 레이저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력은 무조건 다 회복되지는 않으며 점차 나빠지니 눈 건강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 시 좋은 안과를 고르는 방법

 

1. 백내장 수술이 전문인 곳이 좋으며 시력교정술도 같이 병행하는 안과

 

2. 녹내장 검사가 가능한 안과

 

3. 고도의 난시에는 라섹을 권하지 않는 안과

 

4. 부작용 설명을 확실하게 해주는 안과

 

5. 컨트라 비전 라식 라섹을 하면서 스마일라식에 대한 위험성을 잘 설명하는 안과

 

 

더보기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